티스토리 뷰

watchOS 4에서 새로 추가된 ‘오디오 앱 자동 실행’ 설정 변경 방법

최근 watchOS 4로 업데이트를 하신 분들은 아이폰에서 오디오를 재생하는 동안 애플워치의 화면을 깨우면 음악 앱을 자동 실행하는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보셨을 것입니다. 이 기능의 이름은 ‘오디오 앱 자동 실행’이며 watchOS 4로 업데이트하면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.

이 기능으로 인해 애플워치에서 재생 / 일시 정지 및 곡 이동을 손쉽게 할 수 있고, 디지털 크라운을 회전하여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. 특히 물리적 제어가 제한된 AirPod를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.

하지만 이 기능이 항상 유용하지는 않습니다. 대부분 사람들은 시계를 보기 위해서 애플워치 화면을 깨우는 경우가 많습니다. 특히 아이폰에서 음악을 많이 듣는 분들은 손목을 들어 올렸을 때마다 음악 제어 화면이 나오면 시계를 보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. 물론 음악 컨트롤 화면에서도 시계를 확인할 수 있지만, 시계의 글씨가 작고 흐리기 때문에 watchOS 3처럼 watch face 화면을 보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. 그런 분들은 아래 ‘오디오 앱 자동 실행’설정을 변경하시면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고 있어도 바로 ‘시계 페이스’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’오디오 앱 자동 실행’ 설정 변경 방법

아이폰에서 Watch 앱으로 이동하고 ‘나의 시계 탭’ → ’일반’ → ‘화면 깨우기’에서 ‘오디오 앱 자동 실행’을 토글하시면 해당 기능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.

애플워치에서 직접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. 애플워치는 ‘설정’ 앱을 실행하신 후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‘설정’ → ‘일반’ → ‘화면 깨우기’에서 ‘오디오 앱 자동 실행’을 토글하시면 해당 기능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'Appl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OS11에서 추가된 에어팟(AirPod) 제어기능과 변경방법  (0) 2017.09.21
댓글